본문 바로가기
학부생나부랭이/_web_programing

혼자 끄적여 본 html

by 호상 🐧 2022. 1. 3.

오늘 alice academy 를 통해 html 기본적인 것들을 복습해 보았다. 70~80 % 정도는 기억나는 것이었지만, 막상 코드를 치려하니 손이 움직이지 않더라. 그래서 학습하며 vscode 를 통해 혼자 끄적여 보았다. 

 

그냥 만들어본 html page

기본적인 것들을 사용하여 진짜 진짜 간단한 웹페이지라고 하기엔 부끄러운 무언가를 만들었다. 갑자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생각나서 그냥 내키는 대로 주제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잡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참 의식의 흐름대로 행동한것이 보인다. form 을 통해 설문지 비스무리 한것을 형성 하였고, 내부 사정으로 개인정보와 장소 시간을 정하도록 만들어 보았다. 처음엔 form 안에 form 을 넣어서 sumit 과 reset 버튼이 작동을 하지 않았는데 꽤나 지난후에야 form 안에 form 을 넣으면 안된다는것을 깨닭았다. 🤣🤣

 

아무튼 하나하나 배우고 다시 쌓는것이 아니한가. 

 

사용자가 입력 하도록 한것은 이름 직업(?) 성별 장소 시간 이다. 조금 게임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였다. player 의 이름, 직업( 토끼 엘리스 모자장수), 성별, 리스폰 장소, 계절 / 밤인지 낮인지 를 알기위한 시간정보를 받도록 하였다. 그냥 웹페이지를 만드는것인데 이놈의 풍부한 상상력은 멈추질 않는다. 😎😎

 

대충 폼을 만든다음 배경이 많이 심심한것이 보였다. 주제를 alice 로 잡았으니 그럴듯하게 하고 싶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배경화면을 찾아보았지만 마음에 드는것이 없었다. 

그래서 라고 하긴 뭐하지만 소드아트온라인의 alice를 배경화면으로 할까 싶기도 하였다.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이건좀 아니라고 생각해서 애니메이션 숲 배경화면을 찾던중 피아노의 숲 배경화면을 보고 생각보다 괜찮은데? 라고 생각한 나자신....🤦‍♂️

 

일단 배경화면을 적용하였는데 꽉차있지 않아서 바로 구글링을 통해 해결하였다. 이리하여 대충 완성!

 

html 만으로 하면 뭔가 심심하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해서 css 도 조금 작성해 보았다. 역시 css 는 html 보다 더 기억이 나지않는다.......😢😢

 

방학중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이걸 토이 프로젝트라 하기도 뭐하지만 일단 코딩해보았으니 깃에 올려보았다!

 

https://github.com/rofe12/web_study/tree/main/alice_in_the_underworld(practice) 

 

GitHub - rofe12/web_study

Contribute to rofe12/web_stud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 여담으로

vscode를 깃에 연동해야 하는데 왤케 귀찮을까... 

그리고 vscode 가 생각보다 상당히 사용하기 좋은것 같다..... 나 왜 학기 중에 이거 안썼어.....?

'학부생나부랭이 > _web_progra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s_study_d3_정리  (0) 2022.01.14
css_study_d2_정리  (0) 2022.01.07
css_study_d1_정리  (0) 2022.01.04
html_study_d2_정리  (0) 2022.01.03
html_study_d1_정리  (0) 2021.12.30

댓글